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F20

1series hatch back

쿠페가 아닌 해치백 모델이다.

트렁크 열고 뒷자리에 앉아있는 사람 뒤통수를 때릴 수 있는 모델

트렁크와 뒷유리가 같이 열리는 모델

 

해치백 모델을 좋아하는 나에게 그림의 떡 같은 존재가 BMW 1series hatchback

웨건(Touring)과는 다르다.

 

 

요놈은 M135i 모델

기본적으로 M Package장착으로 외관이 한껏 맘에든다. 터프해 보이기도 하고. 휠도 이쁘고 백미러 색도 맘에들고 휠고 맘에들고 안개등 없는 것도 맘에들고 검정 그릴도 맘에들고....

 

 

 

 

역시나 호불가 심하게 갈리는 앞모습.

눈이 꺼벙이 같기도 한데.. 이게 은근히 실제로 보면 잘 어울린다.

깜빡이 등이 헤드라이트 안쪽에서 작동되고 그릴과 헤드라이트 사이의 라인의 명암도 맘에든다.

밑에 보이는 커다란 인터쿨러와 에어터널... 도 맘에든다.

 

 

 

 

알파인 화이트의 300칼리도 맘에든다.

 

 

 

 

뒤의 디퓨져 역시 맘에 든다.

1시리즈는 35i엔진이어도 싱글 듀얼팁일 줄 알았는데... 아니다.

 

 

 

요놈은 E82 135i Coupe

이제 곧 2series로 가겠지만...

 

 

 

요렇게 뒤에서 봤을때 왼쪽에 듀얼로 나와있다.

 

 

 

 

아래서 보면 팁중 1개는 플랩이 달려있는 방식이다.

아마도 플랩의 용도는 엑셀페달을 밟았을때 열리고 처음 시동 걸었을때 열리는데

배기 및 사운드를 위한 플랩으로 엑셀 폐달을 밟았다 떼면 바로 막히고 배압 및 빠른 엔진 브레이크가 진행된다.

그리고 가만히 있을때는 조용한 배기 사운드...

정도로 보면 되지않을까....

 

 

 

 

한때 정말 갖고 싶었던 E82 135i Coupe...

아쉽게도 정식으로는 수입 안된다.

만약 이 차를 봤다면 100% 직수...

 

 

 

 

 

아래는 bmwblog.com에서 캡쳐한 사진....

부러울 따름...

E82 135i Coupe는 DCT로 더블크러치 밋션이지만

아래의 F20 M135i는 싱글 8단 밋션이 들어간다.

 

 

 

 

 

 

 

 

 

 

 

 

 

 

 

 

 

 

 

 

 계기판은 아래와 같겠지...

 

요즘 BMW가 너무 타고 싶다..

아.. 답답해... 

ㅆㅂ 괜히 팔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AR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E90 320d ED manual  (0) 2013.04.02
F20 1Series Hatchback... M135i  (0) 2013.01.02
또 휠이다. BMW 순정 휠  (0) 2012.12.19
BMW F20 1series Hacthback.  (1) 2012.11.22
Posted by 오바(ov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