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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바디를 가지고 있는 미니 쿠퍼 R56
R56 컨버터블 모델은 R57

더 단단한 바디를 가지고 있는 미니 쿠페
R58
R58 컨버터블 모델은 R59

사진은 R59모델로
MINI Coupe S Roadster 이다.

기존 미니 쿠퍼와 엔진 밋션은 동일하다.
1,600cc 가솔린 엔진
kkk사 터빈을 사용하며
터빈 방식은 트윈스크롤 싱글 터보이다.
184hp, 26kg.m(over boost-28.8kg.m)
를 내는 작고 강력한 소형 엔진이 들어있다.
미니 컨버터블은 4인승
미니 로드스터는 2인승





S모델이다.
가운데 두발의 머플러 팁
17인치 휠 휀다등 옆에 S라는 로고







루프를 닫았을 때
미니 컨버터블 모델은 전부 소프트 탑이다.












열었을때
시트 뒤의 U자형 뒤집어 놓은 쇠의 장착이유는 다 알듯이...
차량이 뒤집혀 졌을때 머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엄청 단단한 제질의 강철로 만들어진다.

쿠페와 동일한 바디로 시속 80km/h가 넘어가면 트렁크에 숨어있는 날개가 지동으로 올라오고 60km/h이하로 석도가 줄어들면 날개는 자동으로 들어간다.
















서해 대교를 배경으로









5포크의 블랙 17인치 휠은 앞뒤 사이즈가 동일하다.
205-45-17

저 작은 차의 뒷바퀴 방식은 '멀티 링크'다.
이름부터 차의특성을 알 수 있게된다.
뒷 바퀴의 접지력을 잃지 않기위한 여러개가 잡아준다는 '멀티링크'

차는 아반테보다 작지만 휠베이스는 더 길다.
더욱 안정감 있는 주행이 가능한 이유중 하나이다.
앞바퀴 굴림이지만 잘 세팅되어진 이유로 인하여 엄청난 재미를 안겨준다.

밋션은 아이신에서 만드는 6단 밋션이 장착되며
출력이 아쉽다면 JCW Engine kit(John Cooper Works)을 장착하면 된다.
BMW로 치면 Engine Power Kit이다.
워런티 보장되는 엔진 출력 업그레이드 킷이다.


한상 편하게 탈 수 있는 차는 아니다.
차 자체 세팅은 터프하다.
아주 재밌는 장난감 같은 차다.
장거리 운전은 조금 힘든 편이다.
하지만 운전을 하게되면 사람을 미치게 만들어 준다. 정말 재밌게 원하는 만큼 움직이는 아주 잘 만들어진 차가 맞다.
꼭 갖고싶은 차 중에 하나이다.
물론 나는 R56 MINI Cooper S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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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오바(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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